엘병원 전문센터와
세부 진료 과목
17개 진료과 30인의 전문의들의
협진시스템으로 최선의 진료를 약속드립니다.
[엘병원] 가정용 인공호흡기 환자 재택의료 시범사업 의료기관 선정!
남양주 엘병원은 보건복지부가 시행하는 '가정용 인공호흡기 환자 재택의료 시범사업' 참여 의료기관으로 선정됐다.
보건복지부의 이번 사업은 가정용 인공호흡기 부착 환자에게 의료기관이 아닌 가정에서 지속적인 의료적 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삶의 질 저하를 예방하고 관련 수가를 개발하는 것이 목적이다.
2차 참여기관은 상급종합병원, 종합병원, 병원 등 엘병원 포함 총 7개의 의료기관이 추가로 선정됐다.
시범사업 참여 대상은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으로 결핵환자 재택의료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인력기준을 충족하고 시범사업 참여를 원하는 기관이다.
*「의료법」제3조 제2항 제3호 가목 및 바목에 따른 의료기관(치과병원, 한방병원, 요양병원, 정신병원 제외)
시범사업 주요 내용은 의료기관이 아닌 가정에서도 의료적 관리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질병 악화, 장기입원 등으로 인한 환자 삶의 질 저하 예방하며, 가정용 인공호흡기 부착으로 거동이 불편한 중증 재택환자를 대상으로 자가관리를 위한 대면 교육상담, 주기적 모니터링, 비대면 관리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것이다.
엘병원 조정현 병원장은 "이번 시범사업을 통해 가정에서 환자가 안전하게 자가 관리는 물론 더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의료서비스를 제공하여 보다 높은 의료적 관리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vars.a_doctor_menu}
의료진 소개
언론에서 주목하는 엘병원
시설과 의료기기 도입
정확한 진단과
맞춤형 치료를 실현 !
대학병원 장비인 MRI 3.0T와 160채널
MDCT, 올림푸스 290, 첨단 우수장비 도입
환자의 몸상태에 따른 진단의 정확성을 높였으며 이는,
환자의 몸에 알맞은 맞춤형 치료를 실현합니다.
X